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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S어학원 회원 가입을 환영합니다.

이용약관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힙스어학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웹사이트(http://www.hypsedu.co.kr또는 www.hypsprep.com)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o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o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o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o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o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o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o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o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또는 색체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3.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제6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사이트 내 쪽지기능,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적용일로부터 14일 이전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o    1)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o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o    3) 허위정보를 제공한 경우

o    4) 중복된 아이디 또는 본인인증정보(이메일주소,휴대폰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o    5)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o    6)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o    7) 본 약관 제 18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o    8)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o    9)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o    10)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였을 경우

o    11) 기타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o    12) 1호 내지 11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회원가입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8.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ㆍ해제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제8조 4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사유를 통지합니다.


서비스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2.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3.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o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o    CPU : 펜티엄4 2.4 이상

o    메모리 : 2GB 이상

o    하드디스크 : 20GB 이상의 상시 여유공간

o    그래픽카드메모리 : 128MB이상

o    DirectX : 9.0 이상

o    브라우저 : Internet Exploer 9.0 이상 (64bit용 IE 미지원)

2.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테블릿PC)의 기술사양은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고객센터에서 운영하는 게시판으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저작권보호를 위해 수강가능한 기기 및 수단을 제한하며 제한범위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가능합니다.

4.     회사의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는 사양의 모바일기기 외 PMP, 전자사전, PC 등의 학습기기로는 콘텐츠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o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o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o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o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o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o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o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o    결제하기 클릭

o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o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o    결제수단 선택

o    결제금액 재확인

o    결제

2.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o    유료 서비스의 이용대금이 미납 된 경우

o    유료 서비스의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o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o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o    허위정보를 제공한 경우

o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o    본 약관 제 18조 [회원의 의무] 또는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o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o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였을 경우

o    기타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o    전항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7.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8.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1.     교재 구매는 전문 교재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2.     본 사이트에서는 교재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을 신의에 따라 성실히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때에는 해당 회원에게 처리일정 및 사유 등을 적절한 방식으로 통보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위반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o    1) 회원의 웹사이트 이용 또는 정보 등의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경우

o    2)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개인정보를 이용,공유하는 경우

o    3)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o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및 상행위를 하는 경우

o    5)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o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등 관계자 사칭하는 경우

o    7)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o    8)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쿠폰, 포인트 등의 재화를 제 3자와 거래하는 경우

o    9)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o    10) 회사나 회사의 직원, 제 3자의 명예훼손 또는 모욕을 하는 경우

o    11) 관계법령 및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의 준수하지 않는 경우

o    12) 회사의 서비스를 악용하여 개인의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o    13) 1호 내지 12호에 준하는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o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o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o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o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o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o    6) 1호 내지 5호에 준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o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문자발송, ID일부의 게시를 통하여 경고합니다.

단, 1차 발견이더라도 그 행위가 엄중하거나 재발 가능성이 농후한 경우

1차 발견에 따른 조치를 생략하고 즉시 2차 또는 3차 발견 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o    2)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 및 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합니다.

이때, 7일 이내 본인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과 함께 부정이용을 하게 된 경위서, 재발방지확약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 접속차단을 해제하고 서비스이용을 재개합니다.

기간 내 정당한 사유를 소명 할 수 없거나 무응답한 경우 3차 발견 시 조취를 시행합니다.

o    3) [3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 및 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합니다.

이때, 30일 이내 정당한 사유를 소명 할 수 없거나 무응답한 경우 서비스 이용 및 홈페이지 접속이 영구 차단됩니다.

3.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 또는 환불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4.     전항의 조치로 인해 경과한 이용기간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기간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소명에 따라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이 입증된 경우 회사는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 등으로 보상합니다.

6.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o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에 수집ㆍ확인 된 IP정보, 배송상품 주문 주소지, 부정사용관리센터의 신고내용 등의 자료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 확인합니다.

o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아이디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o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1.     회원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한 게시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등록 시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o    1) 회사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o    2) 허위사실 또는 그에 준하는 경우

o    3)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개인정보의 유출이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o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o    5) 동일한 내용의 게시글을 중복 등록 및 광고성이 짙은 경우

o    6) 기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 등에 위반되는 경우

3.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판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당해 게시물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합격,영업 양ㆍ수도, 웹사이트의 통합ㆍ개편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한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는 별도의 동의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ㆍ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철회 의사표시 전 제작 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 및 환불


제25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은 "평생교육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계속거래 등의 해지·해제에 따른 위약금 및 대금의 환급에 관한 산정기준"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3.     강좌 환불의 경우, 해당 강좌의 무료 교재가 있는 한 함께 반납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강의파일을 열거나 모바일기기 등 학습용 전자기기로 강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당 1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환불 시에는 다운로드 한 강의 개수만큼 학습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제26조 [청약철회]

1.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ㆍ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o    1)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o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o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o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7조 [온라인 강좌 서비스의 환불]


1.     원칙

온라인 강좌 서비스의 환불 시 다음 각호를 원칙으로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o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면서 맛보기강의를 제외하고 1강 이하 수강 시 전액환불

o    2) 10강 미만으로 구성된 강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면서 맛보기 강의만 수강 시 전액환불

o    3) 3강 이하로 구성된 강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맛보기 강의를 포함하여 수강한 강의가 없을 때 전액환불

o    4)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불요청 시 실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위약금 공제

실 결제금액이란, 캐쉬,쿠폰 등의 수단을 사용하여 할인 된 금액을 제외한 실제 결제 시 사용한 금액

o    5) 맛보기강의를 제외하고 2강 이상 수강한 경우 학습수수료 공제

학습수수료란, 결제한 강좌의 정가금액 ÷ 총 강의 수 × 이용한 강의수로 산정

o    6) 결제 후 환불의사를 밝힌 일자까지 경과한 이용기간이 정가 수강기간의 ½ 을 초과하였을 경우 환불불가

o    7) 전 호의 산정방법으로 산정 된 환불가능금액이 실 결제금액을 초과한 경우 환불불가

o    8) 수강기간 연장 및 휴학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기간이 조정되었더라도 수강기간은 정가 수강기간을 기준으로 산정

o    9) 학습기기로 다운로드가 완료 된 강의회차는 수강한 것으로 간주

o    10) 이용중인 온라인 강좌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청약철회 또는 취소의 방법으로 환불 후 재신청


2.     특별강좌 상품

프리패스, 기간제 정액상품, 패키지강좌, 이벤트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 2개 이상의 개별 강좌를 묶음 또는 약정으로 판매되는 특별 강좌상품은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되며, 특별 강좌상품 판매페이지 내 '환불안내' 팝업 또는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    1) 특별 강좌 상품 환불요청 시 할인 약정이 파기되는 것으로 간주하고 특별 강좌 상품을 통해 신청ㆍ수강한 개별 강좌의 이용금액을 원칙에 따라 산정하고 공제

o    2) 특별 강좌 상품의 약정 이용기간의 ½을 초과 하였을 경우 환불불가

o    3) 특별 강좌 상품의 수강으로 제공 된 배송비쿠폰 및 무료교재 등 이벤트 혜택 등은 반환해야하며, 반환기준은 제28조 [ 교재 등 재화의 환불 ]를 따름.


3.     온라인 첨삭 강좌

o    1) 첨삭이 포함 된 강좌는 첨삭이 미포함 된 강좌의 정가를 기준으로 학습수수료를 산정

o    2) 강좌의 정가가 제외 된 수강료에서 강좌 당 첨삭진행 회차를 나눠 1회 당 첨삭비용을 산정

o    3) 첨삭 과제를 제출한 회차는 환불불가

 

제28조 [교재 등 재화의 환불]

1.     교재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교재 등 재회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2.     단순변심 등 회원의 의사로 인한 환불요청 시 교재 등 재화의 수령일로부터 20일 이내이면서 미사용 상태로 회사에 반납 시 운송비를 제외한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 이때, 반납 시 발생하는 운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반납이 완료 된 교재 등 재화가 이미 사용되었거나 그에 준하는 상태일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폐기여부를 확인 후 교재 등 재화를 폐기처리합니다.

4.     교재의 교환, 환불, 반품 등 기타 사항에 대하여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캐쉬의 환불]

1.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캐쉬(보너스캐쉬, 플러스캐쉬 등 명칭불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불 또는 다른 혜택 등으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2.     캐쉬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유효기간 경과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결제한 캐쉬(김영캐쉬 등 명칭불문)는 유효기간 없이 이용가능하며, 희망할 시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으나 다른 혜택으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4.     유료로 결제한 캐쉬의 현금환불 요청방법은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캐쉬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캐쉬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사는 경영상ㆍ기술상의 이유로 캐쉬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캐쉬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7.     캐쉬의 자세한 이용범위는 홈페이지 내 게시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 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원이 교습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ㆍ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오프라인 강좌의 환불]

1.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현장강좌의 환불은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 및 동법 "시행령 제18조 제 3항"을 준수합니다.

2.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현장강좌 등록으로 제공받은 혜택은 반환해야하며, 반환불가 시 정가를 공제합니다.

3.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현장강좌의 환불은 수강등록을 한 학원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32조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1.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ㆍ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ㆍ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ㆍ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o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o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ㆍ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3.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ㆍ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o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ㆍ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o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o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기타


제33조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조치]

1.     회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41조"에 근거하여 회원과 대면ㆍ무선 ㆍ유선 등으로 접점에 있는 고객응대 근로자를 보호합니다.

2.     회사의 고객응대 근로자는 회원에 의한 폭언, 폭행, 성희롱, 공포심ㆍ불안감 유발, 허위 불만제기 등 업무방해, 장난전화 등 피해 발생 시 고객응대를 즉각 중단 할 수 있으며, 이후 관련 사항의 해결 시 까지 고객응대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응대 근로자에게 피해사례 발생 시 관할 수사기관 또는 법원에 증거물ㆍ증거서류를 제출하는 등 고소, 고발 또는 손해배상 청구 등을 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합니다.

 

제3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5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2년 4월 30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회원가입

휴대전화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기술의 연구 및 개발, 신규 서비스 또는 제품의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자회사 및 지점학원의 교육상품 홍보를 포함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


기타

가입횟수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회원의 각종 합격유무 확인 및 기타 통계자료 산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일반회원>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성별, 생년월일, 주소, ID구분,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전적대학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선택항목 : 구매정보, 전적대 유형(4년제, 2/3학년제, 학점은행제, 독학사등 계열정보 포함), 지망하는 편입유형(일반/학사/특별전형), 지망 대학, 지망 계열, 지망학과, 지망연도 및 학기, 과거응시여부, 인지경로, 직업, 전적대학과명, 재학중인 경우 학년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공개 게시판 등),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설명회 신청

※ 전화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통화내용이 녹취가 되며, 녹취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 항목

처리항목과 같습니다.


보유 근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보유 기간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

  • 이벤트당첨 및 이벤트경품 수령정보 : 1년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 보호법 제 28조의2 1항에 따라 통계작성, 과학적연구, 공익적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가명정보를 제공할 경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         가.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3.     회사에게 개인정보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 [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을 할 수 있으며,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나.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다.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 [회원탈퇴] 메뉴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연락하면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동의철회(회원탈퇴)가 있더라도 관계법령에 따라 최소한의 정보가 보관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불필요하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에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되더라도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별도 DB로 옮겨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문서의 경우 별도의 시건장치 되어있는 보관함에 보관)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문서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

  • 1년 동안 이용(로그인)이 없는 회원은 휴면으로 분류하여 개인정보를 별도의 DB에 분리, 저장, 관리합니다.

  • 휴면처리 30일 이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 휴면전환 후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최대 2년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 30일 이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 전에 휴면상태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를 원하는 경우 휴면상태는 해지되고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복원됩니다.

  • 개인정보 파기 후 동일한 계정 사용은 불가능하며 서비스 재개를 원할 경우 신규가입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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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최덕찬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최덕찬

·         전화번호 : 522-5651

·         이메일 : atozitu@naver.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http://i-minwon.spo.go.kr/02-3480-2582)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당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대상자

위탁업무

제공항목

보유기간

(주) 에듀에듀

LMS관리

LMS 유지 보수 및 시스템 관리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우정사업본부(우체국)

물품 배송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롯데글로벌로지스(주)(롯데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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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SL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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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트페이

신용카드, 무통장, 계좌이체 등 결제수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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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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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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